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VS구글 애드센스_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수익비교/카카오애드핏수익/구글애드센스수익/애드센스광고/애드핏광고

by 이원 2021. 6. 29.

안녕하세요, 이원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의 수입 비교 리뷰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많은 사람들이 애드고시가 있을 정도로 승인받기가 힘들다고 해서 애드센스를 한번 떨어진 후 애드핏 신청을했었다. 카카오 애드핏은 9일에 신청했는데 10일에 바로 결과가 나왔고 광고도 바로 시작했다.


카카오 애드핏
  • 카카오 애드핏 승인은 애드센스보다 쉽다.
  • 심사 기간도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매우 짧다.
  •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가 더 좋은 듯하다.

-결론 : 구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개설 후 포스팅을 어느 정도 한 상태에서 신청 후 심사시간 그리고 승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 먼저 카카오 애드핏을 해보는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카카오 애드핏 광고는 비추.

카카오 애드핏 광고는 15일을 진행했었고, 이 기간에도 포스팅은 꾸준히 했었다.
당시의 유입수와 포스팅이 지금보다 좀 적은 편이기도 하지만, 15일의 광고를 했는데 총 885원의 수입을 벌었었다.
그럼 이제 구글 애드센스는 얼마 정도 벌었는지 한번 볼까요?!


구글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는 승인받기가 애드핏보다 많이 쉽지 않다.
  • 구글 애드센스의 심사 기간은 약 2주 정도 되는 것 같다. 카카오 애드핏은 신청 다음 날 바로 승인이 되는 것 같다.
  • 광고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가 좋은 것 같다.

6월 24일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를 시작한 지 5일이 되었고 총 0.53USD의 광고 수익을 벌었다.
15일 동안 885의 광고 수익을 벌었던 카카오 애드핏과 비교했을 때, 많은 차이라고 생각된다.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동시에 하는 것은 비추합니다.
내 블로그에 글을 보러 왔는데 광고가 너무 많다면 유입된 사람들에게 안 좋은 인상을 줄 수도 있고, 보시다시피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 수익이 애드센스보다 많이 차이가 나는데 굳이 애드핏을 할 이유가 없어 보이네요ㅠ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 카카오 애드핏으로 한번 연습을 해본다고 생각하시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당시 저희 포스팅과 유입되는 수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5일과 15일 동안 너무 많은 차이가 나는 것 같네요...
1달 정도 테스트를 해서 정말 많은 차이가 있을지 한번 궁금하기도 한데.. 저는 굳이 해보고 싶지는 않습니다 ㅋㅋ




유튜브에서도 제가 여기저기 보면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하시는 분께 개인적으로 물어봤는데
그분도 구글 애드센스만 하는 걸 추천하시더라고요..!!
무튼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카카오 애드핏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모두 며칠간의 광고 수익을 비교해본 결과를 토대로 리뷰해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에 관해서는 앞으로 수개월 동안 진행 후에 다시 한번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