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_구글 애드고시 승인 후기/애드센스 승인/구글애드센스승인빨리받기/애드센스단기승인받기

by 이원 2021. 6. 28.

안녕하세요, 이원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 리뷰합니다.


참고로 저는 티스토리를 하기 전에 취미로 네이버 블로거를 잠깐 운영을 했지만 포스팅을... 한... 4개 올리다가 포기했었습니다.. ㅠ 네이버랑 비교했을 때, 티스토리가 뭔가 더 이쁜 것 같아서 티스토리로 갈아타고 글 제주가 없지만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올해 4월 27일에 만들고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하다가 5월 7일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4월 27일~5월 7일까지 8개의 포스팅을 했고 보드게임, 내돈내산, 맛집, 일상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제가 봐도 글도 잘 못쓰고 전문성이 없었기 때문에 시험 삼아 신청을 했었는데 역시나 떨어졌습니다..
애드센스를 신청 후 약 2주 후인 5월 20일에 메일이 오더라고요ㅠㅠ

 

신청 거부 메일을 받고 그래 한번 해보자!!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ㅋㅋ
감히 나를??...ㅋㅋㅋㅋ
그래서 이때부터 출근하는 날에는 1일 1포스팅, 쉬는 날에는 1일 2포스팅 이상씩 했었어요.
보드게임 위주로 진행했고, 내돈내산, 건강, 코로나 등 제가 자신이 있는 분야와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 리뷰를 했습니다. 신청 거부 후 약.. 3주 정도는 계속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6월 둘째 주 정도에 다시 신청을 한 것 같아요!!
이 정도면 될까??.. 이런 생각으로 했었어요.
유튜브나 다른 블로거에서 보면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좀 어렵다는 내용을 많이 봤었거든요ㅠㅠ
예상은 한.. 4개월 정도 걸리겠구나 했었는데..!! 이번 달인 6월 24일에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ㅎㅎ

 


약 1달 반 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별거 아니고만??!! ㅋㅋㅋㅋㅋ
근데 저는 정말 글 제주가 없어요.. 네이버 블로그도 포스팅 4번 정도밖에 하지 않았고...
그런데 이렇게 승인 메일을 받게 되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ㅠㅠ


그래서 제가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했는지, 어떻게 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저의 포스팅을 보시면 내돈내산, 보드게임을 제외하고는 전문성이라고는 볼 수 없는 포스팅이에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에 어떤 포스팅을 하면 좋고, 재미를 느끼면서 티스토리를 운영할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요!

 

어떤 포스팅을 하나??
  • 내가 잘 아는 분야의 포스팅
    • 예를 들면 나의 직업과 관련된 포스팅이 좋다.
    • 저는 보드게임 카페 관련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보드게임 위주로 포스팅을 올리고 있다.
  • 내돈내산 포스팅
    • 내가 산 제품이기 때문에 장점과 단점을 잘 알고 있다. 
    • 제품에 대해 매우 간단하게 리뷰만 하게 되면 내돈내산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용후기 등 자세히 해주는 것이 좋다.
  • 내가 관심이 있는 분야의 포스팅
    • 내가 재밌게 봤던 영화나 드라마 (좀비 드라마 킹덤 등 많은 사람들이 봤었던 주제의 포스팅은 많은 사람을 유입할 수 있다.)
    • 코로나19 
    • 관심 있는 공무원 시험 등 


저는 주로 제가 잘 아는 분야와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고 있습니다.
잘 모르는 분야는 너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사람들이 유입이 안될 때 많이 쳐지더라고요 ㅠㅠ

어떤 포스팅을 해야 유입이 많이 되나??
  • 사람들이 관심이 있어하는 포스팅
    • 코로나19 (백신 접종/사회적 거리두기 등)
    • 장마 시기 (올해 장마 시기가 매우 늦어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음)
    • 특정 분야 (대두 모자, 탈모 관련 등 특정 분야의 포스팅은 꾸준히 조금씩 유입된다.)
  • 핫이슈에 대한 포스팅
    • 얼마 전의 쿠팡 물류창고 화재 등의 메인뉴스에 대한 포스팅은 바로 얼마전에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포스팅의 수가 매우 적기 때문에 유입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내가 아무리 잘 아는 분야라고 하더라도 사람들의 관심이 없다면 유입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책 읽는 게 좋아 책에 대한 포스팅만 하게 되면 과연 유입이 될까요??,,,
그래서 사람들이 어떤 분야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할지 생각하고 또 내가 그 분야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 있어야 포스팅할 때 힘들지 않고 사람들이 유입이 되면 내 글을 보러 와주는구나?! 또, 사람들이 댓글로 글을 남겨주면 그때부터 재미까지 느껴지게 됩니다!!





아직 티스토리를 운영한 지 고작 2개월도 안된 새내기이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이것저것 몇 가지 시도를 해보니, 아 이렇게 하면 유입이 많이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핫이슈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 되면 정말 유입이 많이 됩니다. 그런데 저는 아직 그렇게 하고 있지 않아요 ㅠㅠ
매번 뉴스에 나온 내용을 포스팅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단발성 유입만 될 것 같아서 꾸준히 몇 가지 분야를 정하고 올리다 보면 유입이 많이 될 기대를 가지고 꾸준하게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우선 여기까지 저의 포스팅 후기를 쓰고 마치겠습니다.
한... 6개월 정도 후에 다시 한번 포스팅 관련 리뷰를 할 건데요, 그때에는 더 많은 스토리와 노하우를 말씀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한번 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