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

과일담금주 -자두주 만들기 _ 과일주만들기

by 이원 2021. 8. 9.

안녕하세요, 이원입니다. 

오늘은 자두주를 한번 담그는 방법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다.

 

 

과일 담금주 -자두주 만들기

최근 들어 페북이나 인스타에서 과일 담금주에 대한 내용이 계속 보였습니다.

오늘 마침 다이소를 갔었는데 담금주용 병이 보여서 바로 구매를 했네요..ㅎㅎ 자두를 좀 더 많이 샀어야 했는데 충분히 될 것 같았는데 모지라서 좀 아쉬웠습니다 ㅠㅠ 다음 주에 한번 더 담거야겠어요 ㅎㅎ 

 

 

준비 재료
  • 자두 (충분히) 
  • 소주 (담금소주 추천 / 대형마트 또는 집 주변의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마트에는 다 있는듯)
  • 유리병 (다이소에서 담금주용 유리병을 판매함)
  • 설탕 (백설탕 추천)

 

자두주 만드는 방법
  • 자두와 유리병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유리병은 가능하다면 뜨거운 물로 소독해주면 좋다.
  • 자두는 자두씨에 독 성분이 있기 때문에 반으로 잘라 씨는 꼭 빼서 준비해준다.
  • 씨를 분리한 자두를 유리병에 넣는다.
  • 설탕을 원하는 만큼 부어준다. 달게 먹고 싶다면 많이 부어주도록 한다. (단, 자두 자체가 달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감안하여 적당량을 부어주는 게 좋을 듯하다.)
  • 마지막으로 소주를 부어주고 비닐을 덮고 그 위에 뚜껑으로 꽉 닫아준다. 
  • 4개월 뒤에 크으 ~ 

 

준비물

원래 2개를 담그려고 하였으나.. 자두가 생각보다 많이 모자라서 1개에도 충분히 넣질 못해서 매우 아쉬웠다ㅠㅠ 

그래서 여러분들은 자두를 살 때 남으면 먹으면 되니, 충. 분. 히 구매하실!!! 

 

자두 크기
자두의 씨를 빼준다.

 

자두를 꽉 채워야 하는데.. 정말 아쉽.. 그래도 맛있어지겠죠? ㅎㅎ

 

 


 

과일 담금주 -자두주 만들기

이렇게 완성된 자두주는 4개월 뒤에 맛있게 호록 호로록 드시면 됩니다 ㅎㅎ 

처음으로 만들어본 과일주인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4개월이 얼른 지났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나의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과 쉬는 날,  (0) 2021.05.03

댓글